메시지 보내기
요청사항

ppt 1_1_내 친구를 소개합니다_단원 정리.ppt

ppt 1_1_내 친구를 소개합니다_단원 정리.ppt

아래 정보가 함께 발송됩니다.

  • OS버전 : Windows 7
  • T Solution+ 버전 : 1.0.0.0
  • 현재경로 : 메인화면 > 메인화면 > 서브화면 > 서브화면
1:1문의
오전 11:52

이곳은 사용자가 1:1문의를 합니다.

문의드립니다.

이곳에는 답변 내용을 보내줍니다.

문의드립니다.

이곳에는 답변 내용을 보내줍니다. 네, 가능합니다.

이곳에는 답변 내용을 보내줍니다.

문의드립니다.

이곳에는 답변 내용을 보내줍니다. 네, 가능합니다.

> T-solution > 음악

음악

음악과 생활

주제별 자료 리스트
1.음악적 표현과 소통 제목 이미지
    • pdf Down
    • zip Down
    • zip Down
    • zip Down
    • pdf Down
    • hwp Down
    • zip Down
    • pdf Down
    • zip Down
    • zip Down
    • zip Down
    • pdf Down
    • hwp Down
    • zip Down
    • pdf Down
    • zip Down
    • zip Down
    • zip Down
    • pdf Down
    • hwp Down
    • pdf Down
    • zip Down
    • zip Down
    • zip Down
    • pdf Down
    • hwp Down
    • zip Down
    • hwp Down
2.문화적 산물로서의 음악 제목 이미지
    • pdf Down
    • zip Down
    • zip Down
    • zip Down
    • pdf Down
    • hwp Down
    • zip Down
    • pdf Down
    • zip Down
    • zip Down
    • zip Down
    • pdf Down
    • hwp Down
    • zip Down
    • pdf Down
    • zip Down
    • zip Down
    • zip Down
    • pdf Down
    • hwp Down
    • zip Down
    • pdf Down
    • zip Down
    • zip Down
    • zip Down
    • pdf Down
    • hwp Down
    • zip Down
    • hwp Down
선택자료 다운로드
특징 및 집필진

교육과정에 제시된 성격, 목표, 내용, 교수ㆍ학습 방법 및 평가를 충실히 반영하였고, 학생의 흥미와 관심, 발달 단계 수준 등을 고려하여 단원 및 학습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단원은 Ⅰ. 음악적 표현과 소통, Ⅱ. 문화적 산물로서의 음악으로 나누었으며, 각 단원을 가창ㆍ기악ㆍ창작ㆍ감상 영역으로 나누어 학교 사정 및 교사의 기호에 따라 선택과 집중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 음악으로 토론하기 

학생들이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생각 열기-생각 나누기-생각 더하기의 과정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프로젝트 수업

학생들이 주제 선정-계획서 만들기-과제 수행-발표 및 평가하기 단계를 통해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비교 감상

이전 학습과 연계된 비교 감상을 제시하여 학생들이 보다 폭넓게 사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이해

본문에 나온 내용을 보충해 주기 위한 자료를 제시하여 학생들이 주요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평가

각 제재곡과 연관하여 친구들 간에 상호 평가, 서술형 평가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생활 속으로

배운 내용을 일상생활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적용 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

 

* 활동/모둠 활동

여러 가지 방법으로 다양한 활동을 제시하였으며, 모둠원들과 함께 학습하는 모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수업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협동심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플래시 노래방/퍼즐

플래시 노래방, 퍼즐 등 다채로운 학습 활동 자료를 제시하여 학생들이 수업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집필진 소개

황병숙

(현) 경기예술고등학교 교장

(현) 경기도 중등 음악과 교육연구회 회장

강원대학교 사범대학 음악과 졸업

강원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 석사

한세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행정 석사 

 

  

 

정길선

(현) 경기 국악 특성화 대안학교장

(현) 신한대학교 강사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졸업

용인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 석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박사

 

 

 

강세연

(현) 경기 분당중앙고등학교 교사

(현) 경기도 중등 음악과 교육연구회 연구위원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석사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전문사 작곡과 수료

 

 

 

박경준

(현) 시흥 군자중학교 교감

(현) 경기도 중등 음악과 교육연구회 지도위원

경상대학교 사범대학 음악교육과 졸업

안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컴퓨터교육 석사

 

 

 

김혜진

(현) 대구 이곡중학교 교사

(현) 대구광역시교육음악협회 이사

공주사범대학 음악교육과 졸업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교육 석사

 

 

 

엄숙용

(현) 경기 평택중학교 교사

한국교원대학교 음악교육학과 음악교육 졸업

한국교원대학교 음악교육학과 음악교육 석사